Card형 RPG게임을 한참 해 보니...
이 게임의 재미라는게
근본적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좋은 카드를 뽑아서 잘~ 키우는 것..
그리고 그 카드들로 함께 보스몬스터를 잡거나..
각 플레이어들끼리 자신의 카드들로 배틀을 하며..
자신의 카드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이다고 생각한다..
근데 한참을 하다보면...
원하는 카드도는 잘 안 뽑히고..
왠만하건 만렙이고..
(개발자나 개발사가 살짝 무관심하게 되면)
콘텐츠도 한정적이어서..
지루해 지는 단점이 있는 듯하다..
그래서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1. 디아블로2 베틀넷과 같이... 래더 초기화..
시즌제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들을 초기화 하는 방법..
단! 보유한 카드는 그대로 가지고 있고..
레벨, 경험치만 카드별로 초기화를 시킨다..
(그 카드를 뽑기 위해 얼마나 투자를 했는데...)
2. 다양한 콘텐츠를 고민한다.. 지속가능한 것으로..
또한 서버나 네트워킹을 통해 플레이어들 간에
소통이되고 경쟁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아무튼... 그 첫번째로...
[별아재군/unity3d] "삼국지 영웅전" DateTime를 이용해서 분기별 시즌제도 적용하기..
개념은 어렵지 않다..
먼저, 현재 기준으로..
게임이 시작되면...
1. 유효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
2. 새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
3. 블러오기를 할때..
(3개월 시즌제를 적용한다면..)
이전에 접속한 기록(년도, 달월)을
1~3월 시즌1, 4~6월 시즌2... 와 비교해서
년도가 다르거나.. 해당 시즌이 다르면..
시즌이 변경됐음을 알리고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레벨, 경험치 초기화를 진행한다..
자~ DateTime 를 사용하려면
먼저, using System; 선언해주어야 한다.
다음 LoginDate 변수를 선언하고..
.
.
시간이 너무 늦었다..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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