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ぺ Let's do it ぺ/⒈유니티(Unity3d)

[별아재군/unity2d] "삼국지 영웅전" 모험 어드벤쳐 모드 구현하기..

by 망고부인 2021. 10. 1.
728x90

[별아재군/unity2d] "삼국지 영웅전" 모험 어드벤쳐 모드 구현하기..

 

화면구성은 아래와 같이 구성해 봤어요..

(나중에 위치가 수정됐어요.. ㅎㅎ)

모험을 클릭해서 들어오면

이곳에서 모험, 던전, 전투? 모두 선택 가능하도록 할까합니다..

실제 게임전투를 하기 직전의 기능창이라고 생각하면 되죠..

 

처음 난이도를 선택하고..

에피소드를 선택합니다..

 

에피소드가 선택되면

선택된 에피소드 외에는 비활성 되며

퀘스트 선택 보드가 나타납니다..

퀘스스 선택까지 끝나면 준비를 클릭해야 겠죠..

한번 클릭된 값은 저장하고 있다가

다음에 다시 들어오면 다시 보여줍니다..

 

오브젝트 구성은 아래 같아요..

처음 설정 값들입니다..

퀘스트 보드를 사라지게 나타네게 하기 위해서

렉트트렌스폼을 적극적으로 사용했다는 거?

이젠 뭐... ㅋㅋ

영웅관리때와 마찬가지로..

시작하면 일단 오브젝트를 인계시키고

사라지게 합니다..

어드벤쳐를 클릭하면 기본 화면이 나타나죠..

게임난이도는 처음들어오면 쉬움..

두번째이상이면 기억된 난이도를 나타내고..

 

에피소트 부터 한참 삽질했어요..

퀘스트를 사라지게, 나타나게 해야하기 때문에..

에피소트를 클릭했나? 해제했나?

이것저것 따지느라..

이틀 고행했어요..

사실.. 에피소트를 먼저 해결했고..

그다음 난이도는 그냥 수월하게 넘어갔어요..

나중에 선택, 선택해제 등을 위해

미리 코딩을 해서.. 주석처리 함

에피소드 이게 제일 오래걸림..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선택딘 에피소는 활성화 되고..

비선택된 에피소드는 비활성..

그러면서 퀘스트가 나타나고..

근데 이걸 구현하는데 애먹었죠..

Grid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잘 활용했어요..

퀘스는 내용은 간단합니다..

종료도 영웅관리에서 한번 경험했기에..

퀘스트 보드도 Grid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잘 활용했어요..

스크롤 기능을 쓰냐 안쓰냐에 따라서 또 난이도가..

불러오기와 저장하기는 이제 넘이죠.. ㅋㅋ

최종 수정된 화면 구성입니다..

게임 난이도 선택하고,

에피소드 선택하고,

퀘스트 선택하고,

준비 넘어가면 됩니다.

물론.. 다음에는 이 준비 화면을 구성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