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ぺ Let's do it ぺ/⒉디아블로2MOD

[망고부인은] 디아블로2 패치의 역사 (Diablo2 Patch History) 정리

by 망고부인 2021. 4. 23.
728x90

[망고부인은] 디아블로2 패치의 역사 (Diablo2 Patch History) 정리

 

요즘 디아블로2 리메이크다, 리마스터다, 레저렉션다 해서..

이참에 다시 시작~~~~

다시 정리 좀 하려고 합니다..

-------------------------------------------------

 

1999년 말 - 발매 연기, 1000명의 베타테스터 기용

 

2000년 5월 - 베터 전세계 확대 시행, 스트레스테스트 시디키 배포

 

☆☆ 2000년 6월 30일 - 디아블로2 출시 ☆☆

 

2000년 7월 - 배틀넷 공황상태

(서버 불안정으로 튕길 경우 저장 불가)

 

2000년 7월 11일 - 1.02 패치 

(플레이CD가 밖으로 나가는 등의 잡다한 버그 해결)

 

2000년 7월 14일 - 아시아서버 안정화를 위해 50시간 보수작업

 

2000년 8월 - 1.03 패치 

(경험치 획득량 수정, 상점에서 물약, 스크롤 제한없이 구매, 휠윈드 버프 등 스킬 수정)

 

2000년 8월 16일 - 네크로맨서 본월 버그 패치

(본월 버그는 본월 스킬을 이용해 쉽게 아이템을 얻는 버그)

 

2000년 9월 4일 - 배틀넷 아이사버서 강화 발표 ( 과부하 방지 시스템)

 

2000년 9월 28일 - 아시아 렐름에서 서버 30대 추가 증설 계획

 

2000년 12월 - 1.04 패치 

(여러가지 버그 수정, 큐브 조합 추가), 그러나 곧 모든 렐름 폐쇄!!

(일부 케릭터가 화면에 보이지 않는 버그 발생.. 1.04b로 패치 되었으나 여전히 불안정)

 

2001년 1월 1일 - 레더 리셋, 1.05 패치

(잡다 버그 수정 및 팔라딘, 아마존 밸런스 조정)

 

2001년 2월 - 베틀넷 아시아서버 대규모 증설 계획 발표

 

2001년 3월 - 아이템 복사 파동

 

2001년 4월 17일 - 아시아렐름2 오픈

 

2001년 4월 20일 - 1.06 패치

(아이템 복사방지, 한 케릭터가 같은 레어,유니크 1개 이상 소유 불가, 하지만 그래도 복사는 계속됨)

 

2001년 5월 - 1.07 패치

(각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버그 수정, 나이트메어, 헬 몬스터 레벨 조정)

 

2001년 6월 19일 - 1.08 패치 (논란 속에 거센 반발) 

(피흡혈량 반토막, 몬스터 난이도 대폭 상승시켜 확장팩 구매를 유도, 거센반발로 난이도는 다시 원복 )

2001년 6월 20일 - 맵핵 등장, 아시아렐름3 오픈

 

☆☆ 2001년 6월 30일 - 확장팩 "파괴의 군주" 출시(1.08) ☆☆

LODPatch_107.zip
3.01MB
LODPatch_108.exe
1.22MB

 

2001년 7월 - 황당 버그 발생

(룬을 박은 레어나 매직 아이템을 바닥에 떨어뜨리면 일반아이템이 되거나 사라짐)

 

2001년 8월 21일 - 1.09 패치

(피흡, 마흡 대폭 상향, 공속 향상, 마법 스킬의 딜레이(쿨타임) 추가),

몬스터의 물리 저항력 약화 등 조정 바바와 아마존 밸런스 반영)

LODPatch_109b.exe
1.69MB

 

2001년 8월 22일 - 1.09 패치 치명적 버그 발생

(일부 케릭터가 레벨1로 바뀌는 현상, 아이템과 레벨, 능력치를 한꺼번에 잃는 현상까지 발생, 하루 지나 정상화 됨)

 

2001년 10월 22일 - 디아블로2 + 확장팩 국내 200만장 돌파 ( 시디키 추출 사건 발생@@)

 

2001년 11월 1일 - 아시아렐름 서버간 케릭터 이동현상 발생

 

2003년 10월 23일 - 1.10 패치  발표

(스킬과 몬스터 시스템 전면 재조정, 스킬 시너지 추가, 난이도 상향,

렙차가 많이 나면 버스가 힘들어짐, 카우방 경험치 감소, 드랍율 감소,

100개 이상의 새로운 유니크 추가, 이중 29개는 레더에서만 가능, 우버디아 추가)

LODPatch_110.exe
4.89MB

 

2003년 11월 - 1.10패치 치명적 버그 발생

(파이어 인첸트 유니크 몬스터에게 한방에 사망, 팔라딘 차지버그 등 발생)

 

2005년 - 1.11 패치

(횃불퀘스트 및 새로운 룬워드 추가, 용병시스템 변경, 잡다 버그 수정, 바바3형제 퀘스트 클리어 레벨제한 추가)

LODPatch_111b.exe
6.49MB

 

2008년 - 1.12 패치 - ( 노시디 플레이 가능)

LODPatch_112a.exe
5.24MB

 

2010년 - 1.13 패치

(액트1 덴오브이블 클리어시 스킬/스텟 초기화 1회 제공,

면죄의 증표 조합 가능, 상위 룬, 드랍 확률 증가, 일부 몬스터 하향, 창모드 공식 지원,

하드코어 케릭터 생성조건 삭제, 창고 골드 보관량 고정 수치)

LODPatch_113c.exe
5.18MB
LODPatch_113d.exe
5.20MB

그리고, 현재까지..

2016년 3월 11일 - 1.14 패치

LODPatch_114d.exe
6.05MB

 

 

아래는 배틀넷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 전문이다.

-------------------------------------------------

 

안녕하세요, 디아블로 II 플레이어 여러분.
오랜 시간 끝에, 3월 11일 디아블로 II 1.14a 패치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신 운영체제에서도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최신 Mac OS X 시스템에서도 설치와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함께, 제3자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감지 시스템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이는 계속 수행할 작업이며, 이전에도 계속 개선하고 있었습니다.

 

디아블로 II는 아직도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 주시고 있으며, 커뮤니티 여러분들의 이런 큰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이번 패치로 디아블로 II를 최신 운영체제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지만, 여기서 끝나지는 않습니다.

 

이번 패치는 3월 11일 오전 7시부터 시작하여, 약 4시간 정도 소요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패치 일정이 변경되면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성역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