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초급7] 몬스터 출현 숫자 늘리는 방법 (카우킹 제거 방법) - monstats.txt, Levels.txt, SuperUniques.txt
게임초반 저렙때는 몬스터 피해 다니기 바쁘지만,
중고렙이 되면 몬스터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 합니다.
자 이제 몬스터 출현 숫자를 늘리는 방법이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몬스터와 출현지역에 따라 레벨, 숫자, 종류 등을 담당하는 파일은 monstats.txt, ★ Levels.txt 입니다.
다만 차이점은
monstats.txt 파일은 몬스터 종류(그룹)를 기준 으로 설정 을 하고
★ Levels.txt 파일은 출현 ★ 지역을 기준 으로 설정 을 하게 됩니다.
1. 먼저 각각의 몬스터별 종류(그룹)을 관장하는 monstats.txt 파일을 살펴 보겠습니다.
블러드무어 지역에는 좀비(zombie), 펄른(fallen), quillrat 등이 출현하는데
샘플로 펄른을 수정해 보면
보시는 바와 같이 펄른 종류(그룹)을 수정하니 몇몇 펄름이 증가했습니다..
★★ 2. 다음은 특정 지역별로 각각의 몬스터 출현을 관장하는 Levels.txt 파일을 살펴 보겠습니다.
블러드무어 지역에 노말 MonDen를 수정하니 블러드무어 지역의 3종류 몬스터가 다량 증가했습니다.
(mon1 앞 칼럼의 "NumMon"은 맵에 출현하는 몬스터의 종류를 숫자로 나타낸 것이라는 데.....)
3. 카우방에 젖소를 더많이 나오게 하려면
Levels.txt 파일에서 Moo Moo Farm 항목에서 MonDen 숫자를 변경해 줌니다.
4. 추가로 카우방에서 카우킹 안나오게 하는 방법은
SuperUniques.txt에서 카우킹 목록행을 제거하며 됩니다.
수정됨 파일 :
p.s.
MonLvl.txt파일은 monstats.txt파일과 함께 몬스터의 능력치를 조절합니다.
여기서 Level은 몬스터의 해당 레벨을 뜻합니다.
AC는 방어력,
TH는 공격등급,
HP는 피통,
DM은 데미지
그리고 XP는 경험치를 뜻합니다.
뒤에 붙은 괄호가 뜻하는 바는 괄호가 없는 것은 노멀, (N)은 나이트메어 그리고 (H)는 헬을 뜻합니다.
또한 앞에 붙은 L- 은 레더를 뜻합니다.
<추가분> 용병과 관련하여.
monstats.txt --> aip aip[N] aip[H] 이 라인에 1, 1, 1 적어주시면 네발로 뛰어댕깁니다..
아마도 이라인이 장거리와 근접 구분인거 같네요.
빈칸일때는 몹이 오면 뒤로 도망가거나 멀리서 마법스킬만쓰구요..
1 을 채워넣으면 네발로 달려가서 몹에 바짝 붙어 스킬쓰네요.(근접공격인듯..)
또한 AI컬럼을 Necropet (근거리공격과 스킬위주)에서 Hireable 로 바꾸주면 스킬을 적극적을 써줌니다..
네크로맨서의 소환물인 마법해골들(monstats.txt의 아이디는 necromage)은 인공지능이 necropet인데 마법을 쓰는 걸까? 찾아보니 이 마법해골들의 Miss A1 칼럼은 비워져 있었고 Skill1 칼럼에 마법공격 스킬이 적혀있었습니다. necropet이라는 AI는 근거리 공격만 가능한 건 아니었고, 스킬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법해골의 그래픽(SK)을 안다리엘의 그래픽(AN)으로 바꾸고 스킬명에 AndrialSpray와 AndyPoisonBolt를 적어주었더니 모두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AndyPoisonBolt의 스킬모드는 A1이고 AndrialSpray의 스킬모드는 seq_andarielspray 였는데 두개 다 (각각) 잘 작동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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