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초급8] 노/나/헬 게임의 난이도와 겜블시 세트,유니크 득템 확률 조정 - difficultylevels.txt
게임의 각 레벨별 난이도 조정을 하는 파일은 difficultylevels.txt 이다.
1. 수정방법은 패널티 퍼센트를 수정하여 적용한다.
Name은 난이도 단계
ResistPenalty 시작할때 레지스트 패널티
DeathExpPenalty 사망할때 경험치 패널티 (10 이면 10% 삭감)
나머지는 몬스터들의 스킬, 둔화, 얼음, 저주, 생명력, 마나, 데미지 보너스에 영향을 주는 값이며
2. 겜블시 세트,유니크 득템 확률 조정하는 컬럼은 오른쪽 마지막 줄에 있다.
StaticFieldMin 스테틱필드 영향을 나타낸다. 수치와 영향은 반대 (0 이면 100% 적용, 25 이면 75% 적용)
GambleRare 레어아이템 겜블시 획득확률. 10,000 이면 10% ??
GambleSet 세트 확률 ===> 레어 획득확률 수준으로 상향 조정 필요!!
GambleUnique 유니크 확률
GambleUber 익셉셔널 확률
GambleUltra 엘리트 확률
수정한 파일 :
p.s
초보분들이 갬블.txt파일을 추출하고 적용하는 법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gamble.txt 파일은 Patch_D2.mpq파일에서 추출이 안됩니다. gamble.bin파일만 있지요.
gamble.txt파일을 추출하는것은 d2exp.mpq파일에서 추출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판 기준입니다. 오리지널은 d2data.mpq에서 추출)
추출한 gamble.txt파일을 강좌에서 처럼 따라 하셔서
수정하신후 Patch_D2.mpq파일에서 추출한 data폴더의 global폴더안의 excel폴더 안에 넣으시고
-direct -txt실행을 한번한번 실행하시면 gamble.txt파일이 gamble.bin 파일로 변환 됩니다.
추후 수정을 계속 하실분들은 -direct -txt로 실행하셔서 게임을 즐기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요..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