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ぺ Let's do it ぺ/⒈유니티(Unity3d)

[별아재군/unity3d] 인물카드 뽑기전에 인물카드 데이터베이스 만들고 불러오기..

by 망고부인 2021.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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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카드 뽑기를 하려면...

일단 인물카드 데이터베이스가 있어야 하고...

다음엔 뽑은 인물카드를 저장해야할 함수와 세이브파일이 있어야 한다..

 

먼저 인물카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보자..

 

간단한 방법으로 액셀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그리고 컨트롤 C를 눌러서 복사를 하고..

메모장에 붙여 넣는다..

그리고 저장을 할때는 인코디을 UTF-8로 해야함을 잊지 말자..

에셋 > 리소스 폴더에 넣고...

(리소스 폴더가 지져분해서 종류별로 정리를 했당.)

스크립트에 텍스트파일을 불러올 함수를 선언한 후에.

그 함수에 텍스트파일을 연계시킨다.

아참.. 텍스트파일 이름이 너무 길어서..

아래와 같이 줄였다...

함수와 텍스트 파일이 잘 연계되었네..

스타트 함수를 실행해 보면.. 

잘 출력된다.

이제 오브젝트에서 그 정보를 잘 받아야 한다..

인물카드 정보들을 묶어서 넣을 클래스를 만들고..

클래스로 함수를 선언한다.

인스펙터창에 잘 나타난다.

그런데, 인물카드 데이터베이스는 한줄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가지 인물카드가 있다..

이것을 정리하려면 행/열로 정리가 되어야 하고..

이것을 받으려면 List< > 를 사용해서 받아야 하고..

이것을 받아 줄 AllHeroList 를 선언하자..

Size에 따라 인물카드를 받아넣을 공간이 만들어졌다..

텍스트파일에 저장된 인물카드 수를 계산해서..

인물카드 수를 출력해 보자..

그런데 그냥 AllHeroList 에 넣을 수가 없다..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하고

직렬화로 차례대로 함수에 저장이 된다..

AllHeroList 변수에 잘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뽑기한 인물카드를 넣어둘 세이브파일이 필요하다..

먼저 MyHeroList 함수로 선언을 하고..

실제 텍스트 파일로 AllHeroList 함수 정보를 넣을 파일을 생성해보자..

폴더 위치에 정확히 파일이 생성됐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

AllHeroDatabaseList.txt
0.00MB
hero card database list.xlsx
0.01MB

.

.

도움이 되었던... 유튜브 영상입니다..

고라니TV - 카트라이더 인벤토리 - 가장 간단한 DB 관리방법1

https://youtu.be/GNSD1-y6SeM

 

카트라이더 인벤토리 - 가장 간단한 DB 관리방법

카트라이더 인벤토리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아이템과 인벤토리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엑셀에서 아이템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메모장으로 연동해 전체 아이템 리스트를 만들고 그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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