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니티 1인 게임어플 제작...
삼국지 영웅전 프로젝트..
첫번째 단계 타이틀씬 마무리하면서..
타이틀씬에서 구현 내용..
1. 백그라운드 이미지 상하로 움직이기, 게임 정상 종료시키기
2. 어플시작시 새게임, 불어오기, 게임종료
3. 새게임 시작 및 불어오기 할때 기존게임 존재여부
4. 세이브 파일 생성 및 불러오기
5. 플레이어 닉네임 텍스트 입력 받기, 저장하기
6. 마지막으로 함수, 변수들 알맞은 위치에 재위치 시키기..
등등
추가로 메뉴씬도 미리 일부 재정리, 튜토리얼 모두 구현...
아쉬운 점..
닉네임 텍스트 입력 받는 과정에서
SetActive(true/false)가 자꾸 에러를 발생하여,
향후 개선이 필요.. 임시로 화면 밖에서 안으로, 다시 밖으로 나가게 함..
.
혹시 몰라서 압축백업 실시..
압축풀기 암호는 한글 4글자..
개발의 동기가 됐던 것..
.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
'ぺ Let's do it ぺ > ⒈유니티(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아재군/unity3d] "삼국지 영웅전" 덱설정 화면 첫번째 보유한 캐릭터 나타내기.. (0) | 2021.09.14 |
---|---|
[별아재군/unity3d] 상점에서 금화나 보석으로 아이템 뽑기 (2) | 2021.09.11 |
[별아재군/unity3d] 새게임, 저장된 게임정보 및 캐릭터 초기화후 저장하기.. (0) | 2021.09.08 |
[별아재군/unity3d] 인물카드 뽑기전에 인물카드 데이터베이스 만들고 불러오기.. (380) | 2021.09.06 |
[별아재군/unity3d] 상점(인물 뽑기, 보석으로 금화, 현질로 보석 등) 구현하기 (0) | 2021.09.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