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ぺ Let's do it ぺ/⒈유니티(Unity3d)

[별아재군/unity3d] 새게임, 저장된 게임정보 및 캐릭터 초기화후 저장하기..

by 망고부인 2021.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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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정보, 캐릭터 데이터베이스 파일 만들고 불러오기까지 했고

이제는 처음 새게임을 하거나

게임을 즐기다가 새로 시작하고 싶어서

저장된 게임정보와 모아둔 캐릭터들을 초기화 하는 기능을 구현해 보려고 한다.

 

좀더 정확히 얘기하자면..

오늘은 핵심은 List화된 캐릭터 저장 정보를..

클래스화한후 Json 변환을 하고나서 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구현하고자 한다..

 

게이머에 대한 정보는 지난번에 했고,

 

List화 된 플레이 캐릭터의 정보를 클래스, 직렬화 한다.

그리고, 직렬화한 캐릭터를 Json으로 변환하기 위해서..

List화된 캐릭터 정보들을 하나의 클래스로 다시 전환시킨다..

게이머 정보를 저장할 변수..

캐릭터 데이터베이스가 저장된 텍스트 파일과 연계하는 함수..

그것을 불러와 넣을 함수..

내가 플레이할 캐릭터가 저장된 함수.. (처음에서 1인으로 시작)

전체 캐릭터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와서..

AllheroList 함수에 직렬화 하여 넣고

그중에서 1번, 첫번째 캐릭터를..

내 캐릭터 함수에 넣어 저장파일로 저장한다..

List화된 데이터베이스를 직렬화하는 클래스를 이용해서 

저장이 가능한 Json 형태로 변경해서 저장한다..

Json 전환이 안되서 자꾸 오류만 나오구 했는데..

고라니TV를 다시 보고 올려진 스크립트를 보면서..

고민고민하니까 해결이 됐다..

사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결했는지도 모르겠다...

.

.

도움을 주신 유튜브는...

고리니TV - 모바일 JSON 암호화 저장 + 전체 해상도 대응법

https://youtu.be/z-eBBEw8gbw

 

모바일 JSON 암호화 저장 + 전체 해상도 대응법

카트라이더 인벤토리 편과 이어집니다 JSON.Net for Unity 에셋이 에디터에서만 직렬화되는 버그는 프로젝트 세팅 - Other Setting - Api Compatibillity Level을 .Net 4.X 로 바꿔주시면 해결됩니다. 쓰셔도 됩니

youtu.be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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